소중한 순간을 위한 예물 커플링, 이렇게 준비했어요


결혼 준비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많이 신경을 썼던 부분은 바로 예물 커플링이에요. 담겨 있는 의미가 무겁고 소중하기 때문에 더 기분 좋게, 더 예쁘게만 하고 싶어서 더 꼼꼼하게 알아보고 깐깐하게 따졌던 것 같아요. 

다른 분들 커플링 후기들을 보다 보면 좋지 않은 일을 겪으신 분들도 보여서 A/S 부분도 정말 꼼꼼하게 체크를 해보면서 준비했답니다. 확실히 인스타나 네이버를 보면서 미리 공부를 많이 한 게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솔직히 쇼핑이 원래 피곤한 일인데 이렇게 중요한 예물을 알아보는 일은 정말 긴장이 되고 그랬어요. 그래도 결국 좋은 샵을 만나서 거래도 잘 하고 와서 후련해요. 

역시 예물은 종로

저희는 종로에서 준비를 했는데요, 실제로 상담을 받아보니 퀄리티가 아주 괜찮더라고요. 다이아몬드 전문 샵이라고 그러더니 상담에서 표가 났어요. 저희 예산을 어느 정도 잡았는지 말씀을 드리고 간단하게 예물 커플링만 할 것이라고 했는데 거기에 맞게 셋팅을 해서 잘 보여주셨어요. 

그리고 다이아도 넣을 거라고 하니까 좀 더 심도 깊은 상담을 해주셨는데, 간단히 4C에 대해서만 꼼꼼히 설명하는 수준이 아니라 다이아를 직접 보여주시면서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정말 많은 공부가 되었어요.

반지 카타로그 사진이 특별히 예뻐서 기억에 더 오래 남아 있던 샵이었는데요. 실제로 와서 반지들을 보니까 반지 화보 뺨치게 예쁜 반지들이 많았어요. 역시 사진보다는 직접 와서 보는 게 물량도 더 많고 예쁘다더니 진짜였어요. 그런데 그거보다 더 좋은 게 뭔지 아세요? 바로 직접 껴보는 거랍니다! 여긴 많이 껴볼 수 있게 해주셔서 편했어요.

직접 껴보니까 착용감이 어떤지 알 수 있고, 다이아의 중량도 다른 곳에 비해서 좀 더 묵직하고 꽉 찬 반지라는 느낌이 왔어요. 단순히 가격만 비교해보면 그렇게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다이아는 가격에 살짝 비례하는 거 다들 아시잖아요? 

등급에 따라 금액 차이도 훅 나곤 하는데요, 그래도 품질에 비해서는 정말 가성비가 좋아요. 그래서 더 마음 놓고 선택할 수 있었어요. 자체적으로 공방을 운영하는 샵이라서 디자인이 다양하기도 하지만 A/S도 마음 놓을 수 있다는 점이 좋죠.

직접 스케치부터 하시는 곳이라서 예물 커플링 관련 A/S가 필요할 때 걱정 없이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든든했어요. 평생 끼게 될 예물 커플링인데 관리도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저희가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즉각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곳에서 하는 게 현명한 것 같았어요. 스케치부터 직접 하는 곳이라 최대 45일 정도 걸린다고 그랬는데요, 기다리는 보람이 느껴지는 샵을 최종적으로 결정해서 이렇게 공유해봅니다.

 

직거래 스드메 견적 받아보기
다음 이전

GOOGLE AD




웨딩플래너 수수료 아직도 추가비용으로 지출하실건가요? 수수료 없는 스드메 직거래를 부도걱정없이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