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이라 정말 멋지게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에 예비 신랑과 함께 집을 장만하고 혼수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스드메 견적표를 만들어 업체를 선정하는 것까지 발에 땀이 나게 돌아다닌 경험을 소개해 볼까 해요.
결혼식만큼은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우리들의 노력으로 해보자는 생각에 정말 호기롭게 시작하긴 했는데, 대략 예상했던 비용보다 더 들어가더라고요. 웨딩홀의 경우 날짜를 잡아 예약하기 때문에 절약할 수 있는 나름의 방법이 없더라고요.
스드메 견적
- 스튜디오: 그가사랑하는 순간
- 드레스: 모리엠포티
- 메이크업: 헤움
- 스드메 총 가격: 228만 원
저희들 자력으로 스드메 업체를 알아보고 계약하는 것보다는 중간에 플래너를 끼고 진행해야 비용과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는 주변의 추천을 듣고 알아보니 협력업체도 많고 친절하면서 가격도 착하다는 후기들을 접하고 결정하게 되었죠.
웨딩플래너님과 상담을 하면서 그동안 혼자서 에너지를 투자하며 알아보았던 것들이 얼마나 시간 낭비였는지 단번에 알 수 있었어요. 남은 시간을 듣고 무엇을 먼저 준비하면 되는지 시간을 나눠 조율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찐이다는 생각을 가장 먼저 했답니다.
부모님의 도움 없이 결혼식 비용을 충당해 보려고 한다는 이야기를 들으시고, 최대한 저렴하게 진행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해 주셨는데, 그중 하나가 포인트 적립이에요.
스드메 업체들이 워낙 많아서 사실 좀 결정 장애를 겪는 느낌도 들었는데, 나름의 스드메 견적표도 엑셀로 만들어가면서 업체들을 추려가다 보니 어느 정도 정리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여기에서는 각각 예신/예랑의 조건에 맞게 리스트를 짜주시기도 하고, 일정을 잡아주시기도 한다는 이점이 있어요. 여기에 홀을 계약한다면 5만 원 상품권도 받을 수 있으세요.
무엇보다 사진을 찍을 때 얼굴이 굳어지는 제가 스튜디오 촬영에서 부담 없이 즐겁게 촬영을 하게 되어 스스로도 놀랍고 신기할 정도였죠. 비용도 착한데 결과물도 만족스러워서 꼭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겠다고 약속했답니다.
준비된 비용과 지출되는 내용들을 정리하면서 스드메 견적표대로 차근차근 일정을 소화하니 어느새 결혼식 당일 아름다운 신부가 되어 많은 분들의 축복과 박수를 받게 되었답니다. 물론 결혼식 준비가 녹록지 않았지만, 플래너 분과 자주 소통하면서 하나씩 준비를 하니 보다 수월한 준비가 가능했어요.
남편은 적극적인 응원은 해주지만 확실히 여자보다는 섬세함이 떨어지다 보니 플래너님의 도움이 더 절실했던 것 같고요. 결혼식을 마치고 제가 준비했던 과정들과 스드메 견적표 등은 이후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저의 친구들에게 전송했답니다. 모두 좋은 소식과 유용한 정보는 공유하면서 완벽한 결혼식의 주인공이 되어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