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스몰웨딩, 제대로 알아보자

결혼식 트렌드, 스몰웨딩의 모든 것

최근 코로나의 장기화와 경제적인 부담으로 결혼식 트렌드가 스몰웨딩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결혼식에 큰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이런 부담을 덜어내고자 스몰웨딩을 선택하고 있다고 해요.


가족과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소규모로 진행하기 때문에 편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구한다면 스몰웨딩 형식의 결혼식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4월경 만 19세~45세 미혼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결혼과 결혼식에 대한 인식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의 70%가 '향후 결혼할 경우 스몰웨딩을 고려하겠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이에 비해 일반웨딩홀이나, 호텔, 또는 컨벤션에서 결혼식을 원하는 경우는 6.5%로 적은 응답률을 보였습니다.


스몰웨딩이란?

스몰웨딩은 신랑과 신부만의 "소규모 결혼식"입니다. 보통 100명 이하의 하객으로 결혼식을 진행하는 것을 스몰웨딩이라고 하며, 결혼을 진실되게 축하해 줄 사람들만 불러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어요.


소규모로 진행하면, 누구를 초대할지 신중히 고민하는 문제도 한번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요즘에는 이런 웨딩 트렌드에 따라 웨딩플래너 교육이나 시스템이 발달하여 스몰웨딩도 웨딩플래너와 함께 진행하는 추세입니다.


스드메, 주례, 예물, 예단 등 정해진 규칙이 없고, 오로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의 주관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됩니다.


지루한 주례가 싫었던 분들은 양가 부모님의 축사나 편지로 대체하거나 신랑과 신부가 서로 편지를 읽어줘 더욱 의미 있는 결혼식을 만들기도 합니다.


일정한 테마를 정해서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결혼식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스몰웨딩만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결혼식을 간소화하는 것이 속상한 분들은 결혼식을 최대한 알뜰하게 진행하고 신혼여행을 길게 가는 등 선택과 집중으로 비용을 절감하는 방식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야외_스몰웨딩



야외 스몰웨딩

스몰웨딩을 생각하면 야외웨딩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야외에서 진행할 경우, 비가 오거나 흐린 경우 등 날씨에 의한 변수가 많으므로 충분히 고민 후 결정해야 합니다. 야외웨딩을 진행할 경우 날씨로 인한 대비책이 마련되어 있는 곳을 사전에 미리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신랑과 신부, 두 주인공의 의견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들보다는 본인의 소신대로 주관하여 기억에 남을 결혼식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