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할 때 두 사람이 가장 기대하는 것이 바로 허니문이 아닐까요? 그만큼 허니문을 고를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인기가 많은 화려한 여행지에 혹해 선택하기보다는 나만의 기준을 잡아 여러 가지 사항들을 체크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4가지 체크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최소 1년 전에는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혼여행은 최대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기간이 짧아 날짜나 자리만 급하게 예약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나라를 미리 조기예약하고 천천히 여행할 나라의 정보를 알아보거나 준비할 시간을 두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허니문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조기예약 시 프로모션이나 할인이 많아 항공요금이나 숙소비를 절약 하시 수 있습니다.
2. 서로의 여행스타일을 협의한 후 선택합니다
허니문은 보통 휴양, 레저, 관광형으로 나뉘는데, 본인들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정한 뒤 그에 맞는 나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양형
- 몰디브
- 발리
- 필리핀
리조트를 이용하면서 휴식을 목적으로 가는 허니문입니다.
바쁜 결혼식 준비로 인해 심신의 피로를 풀고 싶은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여행입니다.
관광형
- 호주
- 유럽
관광지와 문화유적지를 구경하는 것을 즐기는 신혼부부들에게 추천 합니다.
관광형을 패키지로 갈 경우에는 대부분 여행가이드가 행사를 이끌어가기 때문에 현지에서 신경 써야 할 일이 딱히 따로 없지만, 짧은 시간에 많은 일정을 무리하게 소화해야 해서 피곤할 수 있어요.
자유여행이나 에어텔로 갈 경우, 미리 사전조사하며 일정 짜기 등 직접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은 것이 단점입니다.
레저형
- 필리핀
- 태국
바다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를 좋아하고 모험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신혼여행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모두 레저만 즐긴다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휴양 또는 관광 일정과 함께 일정을 짜보세요.
3. 예산에 맞게 선택하자
나라와 지역마다 금액 차이가 있지만 일정과 옵션을 정해서, 견적 조정이 가능하니 원하는 혀생 스타일과, 그에 맞는 장소를 정한 후 예산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사마다 맡고 있는 지역의 전문가가 따로 있으니 일반여행사보다는 신혼여행 전문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행사마다 각기 주력상품을 가지고 있어서, 어디인지 먼저 파악하고 예산에 맞게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믿을 만한 여행사인지 확인 후 결정
파격적으로 저렴한 저가 상품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여행사별로 같은 신혼여행지에 같은 숙소인데도 불구하고 견적은 제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 현지에 가서 막상 옵션 비용이 추가 부과될 수도 있고, 운이 나쁠 경우 사기일 확률도 높습니다.
여행사가 신뢰할 수 있는 여행사인지 알기 위해서는 오랜 기간 운영해 온 여행사인지 먼저 알아봐야 합니다. 보증보험증권, 관광사업자등록증에 가입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여행사의 홈페이지나 여행 후기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문의가 다 가능한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