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구매할 가치가 있을까? 장단점 완벽 분석, 울트라 2 vs 시리즈 9 vs 애플 워치 SE

애플워치


애플 워치는 하루 종일 건강과 피트니스를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주고, 새로운 메시지와 전화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이번 글은 애플 워치를 구매해야 할지, 그리고 자신의 필요와 예산,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애플 워치가 어떻게 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애플 워치가 진짜 필요한 사람

스마트워치는 IT 전문가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해당된다면 애플 워치를 고려해볼 만하다:

  1. 피트니스 기능과 무선으로 결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2. 단순히 시간을 보는 것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계를 원하는 사람
  3. 아이폰을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 사람

애플 워치를 구매하지 말아야 할 사람

스마트워치는 모든 사람에게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애플 워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1.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
  2. 가끔은 세상과 단절하고 싶은 사람
  3. 시계를 차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

애플 워치는 건강과 피트니스를 관리하면서 새로운 메시지와 전화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는 기기라서, 이번 가이드는 사람들의 필요, 예산,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애플 워치가 정말 필요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애플 워치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애플 워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애플 워치의 편리함과 사용의 편리함 덕분에 사용할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애플 워치를 구매하고자 하는 주요 이유를 소개한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애플 워치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움직일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능력이다. 애플 워치는 하루 동안 얼마나 운동을 했는지,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얼마나 자주 일어섰는지 활동 링(Activity Rings)을 통해 모니터링한다. 

시스템에는 운동 기록, 월간 챌린지, 친구와 경쟁할 수 있는 소셜 요소도 포함되어 있어서 운동 스케줄을 더 잘 지키도록 도와준다. 자신의 성과를 보는 것도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이 될 수 있다.

방해를 줄이고 싶은 사람

아이폰을 잠깐 확인하려다 보면 어느새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가곤 한다. 애플 워치는 중요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면서도 다른 앱에 의해 방해받지 않도록 해준다. 애플 워치에는 웹 브라우저가 없기 때문에 중요한 메시지나 알림을 놓치지 않으면서 더 집중할 수 있다.

스마트한 워치를 원하는 사람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시계를 착용하지 않게 되었지만, 애플 워치는 훨씬 더 스마트한 시계로 기능을 쓸 수 있다. 손목에서 바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잡한 기능과 시계 화면을 통해 현재 날씨, 약속, 심지어 스포츠 점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

간편하게 결제하고 싶은 사람

애플 워치에 애플 페이를 설정하면 더 이상 신용카드를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다. 애플 워치의 버튼을 누르고 결제 단말기 근처에 대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진다. 간편 결제는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할 수 있는 추가 카드를 휴대할 필요가 없게 해주고, 애플 워치가 손목에서 떨어지면 결제가 불가능해지기 때문에 더 안전하다.

애플 워치가 필요없는 사람

애플 워치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모든 기술이 그렇듯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다. 애플 워치가 필요하지 않은 주요 이유를 소개한다.

아이폰이 없는 경우

아이폰 없이도 애플 워치를 사용할 수 있지만, 기능이 제한된다.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앱을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폰이 없다면 애플 워치를 소유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다.

손목에 차는 것을 싫어한다면

시계, 팔찌 등등 손목에 무언가를 차는 것이 불편한 사람도 있다. 애플 워치를 사용한다고 이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조금 더 편안한 스트랩을 구입할 수는 있지만, 손목이 자유롭기를 원한다면 어떠한 스트랩도 불편할 것이다.

계속된 알림이 지겹다면

애플 워치는 방해 금지 모드와 시네마 모드를 제공하지만, 알림과 알림에서 완전히 벗어나고 싶다면 애플 워치를 소유하는 데 큰 의미가 없다. 계속해서 알림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항상 방해 금지 모드로 두고 사용할 바에는 일반 시계를 사는 것이 낫다.



애플 워치 울트라 2 vs 시리즈 9 vs 애플 워치 SE

현재 판매 중인 최신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 울트라 2, 시리즈 9, 애플 워치 SE이다. 애플 워치는 모두 동일한 운영 체제를 실행하지만, 하드웨어에 따라 다른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 워치 시리즈 9은 애플 워치 SE보다 크고 견고한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시리즈 9은 45mm 또는 41mm 케이스 크기를 가지고 있는 반면, SE는 44mm 또는 40mm 크기를 가지고 있다. 울트라 2는 49mm 크기만 있는 매우 큰 화면을 가지고 있다.

화면이 클수록 한 번에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애플 워치를 구매하기 전에 한눈에 얼마나 많은 정보를 보고 싶은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 크기에 익숙하지 않다면, 40mm 또는 41mm도 예날에 나온 시계들보다 크다.

울트라 2와 시리즈 9은 애플이 always on display (항상 켬 기능) 라고 부르는 것이 있어서, 사용자가 보지 않을 때도 화면에 정보가 업데이트된다. 

반면 SE의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손목을 들어 올릴 때만 켜진다. 울트라 2와 시리즈 9은 매우 밝게 설정할 수 있어서 햇빛 아래에서도 유용하다. 이전 모델을 사용해본 결과, 초기 모델들만 햇빛 아래에서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

울트라 2시리즈 9은 IP6X 인증된 먼지 저항 기능을 가진 균열 방지 전면 크리스탈 스크린을 가지고 있다. 애플 워치 SE는 물 주변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50m까지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다. IP 등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니, 기기가 오래될수록 동일한 IP 저항을 유지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다양한 센서

애플 워치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 고저 심박수, 수면 단계를 감지할 수 있다. 애플 워치는 공식적인 의료 기기는 아니지만, 일부 길잡이가 될 수는 있다.

애플 워치 울트라 2와 시리즈 8은 단순화된 버전의 심전도를 측정할 수 있다. 의료 용도로 사용되지 않아야 하지만, 운동할 때 유용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

더 빠른 충전

애플 워치 시리즈 7은 애플 워치 SE보다 33% 더 빠르게 충전되지만, 두 워치 모두 최대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워치 시리즈 10을 기다려야 할까?

애플 워치 시리즈 10(이름이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시리즈 10이라고 부를 것으로 예상된다)은 2024년 9월쯤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일반적으로 애플 워치의 변화는 매넌 단계별로 진화하기 때문에, 한 시리즈에서 다음 시리즈로의 변화는 몇 세대를 건너뛰는 것만큼 크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애플이 아이폰 X를 출시할 때 큰 변화를 이룬 것처럼, 애플 워치에도 큰 변화가 있을지 모른다.

소문에 따르면 시리즈 10은 새로운 평면 가장자리 디자인이나 더 나은 마이크로 LED 스크린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혈당 추적이나 혈압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센서가 추가될 가능성도 있지만, 이러한 기술은 아직 멀었기 때문에 현재의 애플 워치도 일반 사람들에게 충분할 것이다.

다음 이전

GOOGLE AD




웨딩플래너 수수료 아직도 추가비용으로 지출하실건가요? 수수료 없는 스드메 직거래를 부도걱정없이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