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준비를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웨딩 박람회에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웨딩박람회에 가셔서 주의할 사항들을 알려드려요.
1. 당일 계약 혜택, 이런 거 절대 믿지 말자
웨딩 박람회에 가게 되면 웨딩 박람회 당일만 주는 혜택이라면서 엄청나게 계약을 강요할 거예요.
하지만 웨딩 가격은 전부 고무줄 가격이라 대부분 웨딩 업계에서의 할인가격은 부풀린 가격에서 가격을 깎아주는 경우가 많아요.
박람회 당일 혜택, 특전 이런 말에 넘어가지 마시고요. 당일에 덜컥 이것저것 계약하시고 환불 때문에 고민하는 신랑신부님들 많이 봤어요.
2. 웨딩컨설팅 사무실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가지 말자
기껏 주말에 시간 내서 웨딩 박람회에 갔는데 전혀 내가 생각한 박람회가 아닌, 그냥 이건 뭐지?
이런 느낌이 드는 웨딩 박람회들이 대부분이에요.
전시되어 있는 품목들도 없고, 그냥 드레스 몇 벌 가져다 놓고 스튜디오는 앨범만 전시되고 끝이에요. 이런 박람회 가면 건질 건 하나도 없고, 계약 강요만 당하게 돼요.
3. 대형 웨딩 박람회에서 건질 건 메이크업 시연과 웨딩드레스 피팅
대형 컨벤션에서 하는 웨딩 박람회가 진짜. 드레스도 많이 볼 수 있고, 웨딩 플래너가 아닌 웨딩업체에서 직접 나와서 상담도 하는 웨딩 박람회 입니다. 그런 웨딩 박람회에 가면 메이크업 시연이나 드레스 피팅이 있는데 한 번 체험해 볼 만해요.
4. 스드메 계약은 절대 4군데 이상 비교 후 결정
웨딩 박람회를 하는 컨설팅 회사들은 대부분 동행 웨딩 컨설팅 회사에요. 똑같은 스드메업체를 이용하더라도 비동행 웨딩 컨설팅이랑 견적이 100만 원 이상 차이 나는 경우도 많아요.
박람회장에서는 정신도 없고, 또 여러 업체를 비교하기도 힘들어요.
스드메 상담 후 바로 계약하지 마시고 여러 군데 비교한 후 스드메는 계약하셔야 나중에 후회가 없어요. 동행 웨딩 컨설팅, 비동행 웨딩 컨설팅 각각 2군데 이상 비교한 후 결정하세요.
5. 웨딩 박람회에서 혼수 계약은 너무 빠르다
웨딩 플래너들이 혼수도 빨리 계약해야 한다며 재촉하지만, 혼수는 스드메 계약 이후 천천히 발품 팔아서 알아봐도 충분히 늦지 않아요.
아직 결혼 준비 시작도 안 했는데 혼수부터 덜컥 계약해버리면 정말 나중에 현타가 올 수도 있습니다. 웨딩 박람회장에서 계약하시면 혼수 수수료 20% 정도가 웨딩 플래너에게 가기 때문에 정말 비싸게 계약을 하게 됩니다.
6. 웨딩 아닌 품목은 상담도 거르세요
피부관리, 재무설계 등 웨딩이 아닌 품목들도 박람회장에 나와서 호객을 하는데요..
비싼 박람회 비용을 냈기 때문에 웨딩 박람회에서 계약한 피부관리는 컴플레인 너무 많습니다, 재무설계는 그냥 보험 가입하는 거라고 생각하세요.
7. 별거 아닌 사은품에 혹하지 마세요
공짜라고 해서 사은품 좋아하다가 나중에 몇 배로 후회하게 됩니다.
박람회장에서 나눠주는 사은품들 쿠팡 같은 데서 검색해보시면 정말 별것도 아니고 부피만 크거나 나중에 짐만 돼요.
그런 사은품에 혹해서 덜컥 계약하시고 나중에 환불 문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웨딩 박람회는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서 트렌드와 느낌을 보러 가는 곳이지 절대 계약 덜컥 하는 곳이 아니라는 것 잊지마세요.
스드메 견적 받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