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홀을 알아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더발렌티청담 웨딩홀과 셀럽앤어셈, 두 곳 웨딩홀을 상담받아보고 투어를 다니면서 비교한 후기입니다.
더발렌티 청담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728
연회장도 3군데로 각 층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하객들 수용이 모두 가능할 것으로 보였어요. 무엇보다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예식 시간도 2시간 30분 동안 진행하기에 여유롭게 예식을 할 수 있고, 식전 여유 있게 가족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꽃 장식이 정말 많고 꽃도 매우 싱싱하여 홀이 너무나 예뻤습니다.
단점이라면 엘리베이터가 1대인 점, 주차는 길 건너편 건물 지하주차장에 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셀럽앤어셈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11 건설회관 2층
셀럽앤어셈 웨딩홀은 뭐 하나 크게 걸리는 점은 없었습니다. 뷔페식에 연회장이 분리가 가능하여 코로나 단계 격상 시 대응이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으며 혼주 메이크업실 및 대기실이 다른 건물에 있으며, 예식 시간도 2시간으로 여유 있는 편이었습니다.
어두운 홀인데 조금 특이한 게 버진로드가 ㄷ자 형이고 그러다 보니 좁은 공간에서 버진로드를 길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예식홀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생각했는데 지나고 보니 ㄷ자형 버진로드가 생각보다 너무 생소하다 느껴졌고, 예식 진행 시 신랑신부가 서있을 때 혼주와 마주 봐야 되는 배치로 있는 점도 조금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리고 예식장은 지하에 있는데 바로 옆에 훠궈집 간판이 나란히 붉게 있었던 점이 별거 아니지만 이상하게 불편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웨딩홀 예약실의 상담 비교
더발렌티 청담
따로 상담실이 있고 굉장히 쾌적하고 친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 투어를 간 곳이기도 해서 더 그렇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그다음 투어를 갔을 때와 비교하여 보아도 상담은 정말 최고였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문하면 먼저 어떤 음료를 먹을 건지 물어보고 음료를 마시며 설명을 듣고 웨딩홀 건물 6층을 모두 둘러보며 설명을 들었습니다. 상담만 거의 1시간이 넘었었고, 자신 있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셀럽앤어셈
셀럽앤어셈 웨딩홀도 차분하게 설명을 잘 해주셨습니다. 여기도 상담실은 쾌적하고 깔끔하였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웨딩홀
더발렌티 청담이 두 곳 중에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유의 홀 분위기나 단상 및 연회장도 자리마다 꽃으로 장식되어 있는 점이 너무 예뻤습니다. 웨딩홀에 들어갔을 때 생화향이 진하게 났고, 꽃 장식도 예식 전 플로리스트와 상의하여 원하는 컨셉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웨딩홀의 분위기에 맞게 4중창 및 플라워 샤워도 가능하였고, 연회장은 각 3개 층으로 나누어서 총 3군데가 있는데 처음에는 이게 층별로 나누어져 있는 게 번거롭지 않을까 싶었는데 오히려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 점이 코로나 시국에 더 적합하다 느껴져서 플러스 요인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식사와 서비스
식사는 양식 코스요리인데 한 단계 무료 업그레이드로 진행이 가능했고, 구성도 다른 웨딩홀의 양식 코스보다 좀 더 디테일하고 떡도 따로 포장되어 가져갈 수 있게 되었던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발렌티청담은 예식 시간도 2시간 반으로 길고 특히 1층 로비는 온전히 그 시간대 예식만 손님맞이를 할 수 있어서 혼주도 혼잡하지 않게 하객맞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식장 대여료 및 식대도 그리 비싸다는 느낌은 없었고 합리적이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더발렌티청담의 아쉬운 점
다만 음료 및 주류는 식대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엘리베이터가 1대이다 보니 직원이 수동으로 조작해주고 안내 다 해준다 하여도 살짝 복잡할 수도 있겠다는 우려와 혼주 및 신랑신부가 하객과 같은 엘리베이터를 쓰는 점이 좀 불편할 것 같다는 걱정이 있었습니다.
신부대기실에서 예식장까지 가려면 계단을 통해 한 층 내려와서 가야 한다는 점도 조금은 불편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장점들이 너무 커서 단점들을 어느 정도 커버 가능할 수준이라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마지막까지 상당히 고민이 되었던 웨딩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