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 긴 결혼 준비를 저는 10월 20일부터 시작해서 3월 초에 결혼을 할 예정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1년 가까이 준비하는 저같이 경우에는 여러 가정의 사정이 겹쳐 어쩔 수 없이 급하게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웨딩카페부터 가입하고 차근차근 시작하였습니다. 제 웨딩 준비의 전 후는 플래너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뉠 것 같아요.
그 전에는 너무 많은 정보들이 있어서 어떻게 선택을 해야할지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감이 안잡혔답니다.
웨딩카페 플래너님과 스드메 상담을 하면서 아 이렇게 플랜을 짜고 이 시기에는 내가 이런걸 준비해야하는구나 라는 걸 배울 수 있었습니다.
1. 스튜디오
2. 드레스
3. 메이크업
저같은 경우에는 스튜디오를 생략하고 가봉스냅을 택했어요. 드레스는 가격대별로 제휴업체가 천차만별입니다. 먼저 생각하시는 금액을 정해두고 가시는게 좋은 거 같아요.
저는 플래너님과 만나기 전에 카페 제휴업체 드레스샵 인스타에 들어가서 원하는 스타일을 미리 저장해두고 보면서 상담을 진행했어요.
혹시라도 시간이 없어서 미리 못보신 분들은 드레스샵 화보들이 굉장히 많아서 플래너님이 추천해주실꺼에요 상담을 하면서 추천해주신 드레스샵 화보인데 너무 이쁘지 않나요? 저희가 찾아보기 힘든 드레스 샵들도 다 화보집이 있어서 보기 너무 편했어요^ 제가 요청드린 드레스 조건은
1. 비딩감이 화려한 드레스
2. 고급스러운 느낌 드레스
3. 가봉스냅 가능한 샵 위 3가지 조건을 요청드렸고 마틴드세븐, 본느마리에, 알렉산드라 등 4군데 드레스샵을 추천해주셨어요. 플래너님이 직접 예약까지 모두 잡아주셨고요.
메이크업
1. 과즙미 X
2. 세련된 윤곽메이크업 3. 살짝 브론지 메이크업 애브뉴 준오를 원했는데 이미 3월까지 다 예약이 꽉차서 안된다는 답변을 받아..흑흑 제가 요청드린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샵으로 보보리스, 끌로에, 코코미카를 추천해주셨습니다. 보보리스는 처음 들어보는 샵이였는데 연예인분들도 많이 다니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메이크업을 하는 샵이여서 최종 보보리스로 선택하였습니다.
딱 제가 원하는 느낌으로 표현을 해주실 것 같아 기대 중 입니다.
메이크업 샵마다 특성이 있어서 꼭 미리 원하시는 스타일이 있으면 사진가져가셔서 플래너님과 상담하세요.
워킹으로 샵에 가서 상담받으면 부담스러운것도 있고, 시간을 따로 내야되는게 힘든데 이렇게 플래너님과 진행하니 한번에 상담과 계약까지 일타일피 더라구요.
혹시 아직 계약을 하시거나 이런 흐름을 모르시겠다 하신 예신님들은 부담없이 다이렉트웨딩 플래너님과 스드메 상담 받으시고 오시면 좋을 것같아요.
제가 요청드린 조건에 맞는 업체들을 추천해주셔서 만족도가 너무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