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님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웨딩드레스는 그 디자인과 소재, 디테일에 따라 어울리는 계절도 각기 다릅니다. 계절에 맞는 다양한 소재로 꾸준한 인기가 있는 웨딩드레스라면 역시 실크 웨딩드레스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급스럽고 깨끗한 원단과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실루엣이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하는 웨딩드레스인데요. 실크라고 해서 모두 다 같은 소재를 쓰는 게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소재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실크 웨딩드레스의 다양한 소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카도 실크
미카도 실크는 황제를 뜻하는 미카도에서 뜻과 단어를 따와 만든 합성어로 최고급 실크 웨딩드레스에 주로 사용하는 소재에요.
소재 자체에 힘이 있는 편이라 구김이 잘 가지 않고 선 굵은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어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제격이랍니다.
미카도 실크는 은은한 광택과 무게감이 있어 드레스에 별다른 장식 없이도 고급스러움을 내뿜는 소재이며, 주로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그 럭셔리하고 우아한 아름다움을 더욱 극대화시킨답니다.
도비 실크
도비 실크는 미카도 실크보다 더 가볍고 얇은 소재의 실크로 봄과 여름철 결혼식에 추천하는 실크 웨딩드레스에요.
도비 실크는 광택이 적고 소재가 얇아 바디라인을 타고 흐르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소재의 강점을 살린 머메이드 드레스에 특히 잘 어울리는 실크 소재랍니다.
또한 도비 실크는 촤르르 떨어지는 느낌이 자연스럽게 몸매와 볼륨을 강조하기 때문에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실크 웨딩드레스라고 할 수 있어요.
오간자 실크
오간자 실크는 원단이 얇고 투명한 레이온 소재로 이루어져 있어 다양한 실크 소재 중에서도 가장 얇은 실크에 속하는데요. 얇고 하늘하늘하며 투명하면서도 빳빳한 느낌을 주어 주로 한 겹이 아닌 여러 겹을 레이어드해서 웨딩드레스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오간자 웨딩드레스는 특유의 하늘한 느낌으로 드레스의 볼륨감을 더욱 살려주며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데요, 겹겹이 쌓인 오간자 실크 드레스의 풍성하고 화사한 느낌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공주풍의 분위기를 가득 느끼게 해준답니다.
오늘은 다양한 실크 소재를 활용한 실크 웨딩드레스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같은 실크라고 해도 소재의 다양성을 활용한다면 더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 실크웨딩드레스 선택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