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ureReview
Insure Review Vlog

신혼집 계약 전 꼭 해야 할 실측이 중요한 이유

신혼집 계약 하시기 전 실측의 중요성을 알려드립니다. 집이 빈집 상태이면 가장 좋겠지만, 대부분 집주인, 세입자가 거주한 상태에서 2~3번 방문으로 계약을 성사합니다.

계약 전 세 번은 가보세요

1. 첫 번째 방문

여러 집을 돌아다니면서 분위기를 보는 상황이라 자세히 못 봅니다. 대략적으로 어느 집으로 계약을 해야겠다 하는 틀을 잡습니다.

2. 두 번째 방문

의심에서 확신으로 넘어가는 단계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았던 질문들 누수 확인, 층간 소음, 이사는 왜 가는지, 관리비 얼마나 나오는지 등등 글로 배웠던 간접경험을 통해서 나는 세상물정 잘 아는 만만치 않은 신혼댁이다 라는 포스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단계입니다.

3. 세 번째 방문

대부분 여기까지 안 오고 계약을 합니다.

실측의 중요성

제가 드리는 팁은 두 번째 방문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세 번째 방문에서 가장 중요한 실제 집 사이즈를 재야 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평면도를 통해서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지만, 길이가 나와 있는 평면도, 아래와 같이 평만 나와 있는 평면도 등 자세히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방문할 때 미리 평면도를 출력하여 방문하여 실측을 합니다. 길이가 나와 있는 평면도도 콘크리트 벽면 두께, 확장 반영이 안 되어 있어 실측을 하면 오차범위가 크고, 아래 평면도와 같이 실측한 것을 표기해 두면 이사 전 가구, 커튼, 붙박이 등 미리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져 한결 수월하게 이사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실측을 해야 하는 이유

  • 실측하지 않으면, 붙박이, 인테리어 사장, 커튼 등 각 파트별로 방문 요청을 해야 한다.
  • 계약 후 실측 방문은 쉽지 않다. (매번 민망하다)


완벽한 실측은 정확한 견적으로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내가 몇 평, 몇 cm인지 모르는데 어떻게 견적 비교가 가능하겠는가?) 이상으로 실측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네요! 

Pink Modern Bold 6.6 Sale and Discount Promo Facebook Ad (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