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선택을 결정짓는 중요한 결정 요소는 아니지만, 인테리어 및 본인 관점에 따라서 큰 작용이 될 수 있는 매트리스 높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혼 침대 높낮이는 사실 평균적으로 남성분들보단 여성분들이 주로 신경 쓰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매트리스 높이가 저에겐 너무 높아요." "저는 호텔 침대처럼 높은 게 좋아요." "매트리스 높이가 적당한 게 맞나요?" 평균적으로 여성분들이 이러한 질문을 하며, 적정한 매트리스 높이에 대한 고민으로 혼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같아요.
국내 매트리스 평균 높이 22~32cm, 수입 매트리스 평균 높이 28~38cm 각 브랜드별 제품별로 높이는 매우 다양하며, 매트리스와 프레임 높이를 합쳐서 우리가 침대에 걸터 앉았을 때의 다리 각도가 90도가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다리 각도가 90도여야 하는 이유는 신혼부부라면 추후 임산부 및 자녀에 대한 배려를 위해 너무 높으면 안 되며, 수면 전후의 평소 침대 사용 습관에 따라 허리 및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너무 낮으면 안되요.
정해진 높이는 없어요
간혹 인터넷 글을 보면 매트리스의 이상적인 높이는 20cm, 25cm, 30cm 등등 특정 높이를 정해서 이상적인 높이라고 하는 문구를 보고 선택 장애가 오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키, 몸무게, 체형, 수면 전 습관, 침실 인테리어 등 이러한 환경적인 부분에 따라 나만의 이상적인 매트리스 높이가 달라질 수 있고, 수십 가지가 넘는 유명 미국 수입 브랜드의 매트리스 타입(스프링, 메모리폼, 하이브리드)은 제품별로 매트리스 높이가 매우 다양하답니다.
즉, 특정 높이에 대한 선입견을 갖는 것은 매트리스 선택에 혼란만 양상시키기에 지양해야 될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스프링 매트리스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보다 평균적으로 높이가 높아서 낮은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스프링 매트리스의 선택의 폭이 좁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매트리스를 골라야 할까?
매트리스 높이, 브랜드, 가격대 등에 대한 선입견이 없는 상태에서 내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우선적으로 선택해보세요.
원하는 높이에 맞춰서 프레임 높낮이 제작 (이상적인 높이는 침대 매트리스에 걸터 앉았을 때 다리 각도가 90도가 되는 높이) 실제로 일부 5성급 호텔에서도 매트리스 높이는 낮지만 프레임의 높이를 높여 침실의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즉, 매트리스 높이보다는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우선적으로 선택해야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직거래 스드메 견적 받아보기